안전한나라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연말연시 국민생활 밀접시설 안전사고 사전예방과 대비태세 철저
작성자 개발자 등록일 2016.12.27 조회수 2289
첨부

황교안 권한대행은 12월 27(오후 서울 중구에 소재한 중부소방서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중부소방서 방문은 연말연시를 계기로 겨울철 소방안전 관리 및 긴급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근무중인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서울 중부소방서는 서울의 중심부인 중구를 관할하는 소방서로관내 유동인구가 많고 명동남대문시장동대문 패션타운 등 관광특구가 밀집해 있는 곳입니다.

 

                                 

황교안 권한대행은 중부소방서장으로부터 겨울철 소방안전 종합대책을 보고받고이어서 고가사다리차재난대응 드론동물용 포획용 마취총 등 각종 소방장비 시연을 참관했습니다.

                                 

방문중 황교안 권한대행은 연말연시는 국민의 이동이 많고동절기로 인해 화재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의 발생 가능성이 큰 시기이므로 소방공무원들이 더욱 긴장감을 갖고 근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국민생활과 밀접한 다중이용시설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적극 찾아 신속히 예방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국민들은 위급할 때 가장 먼저 119를 찾고 있으므로 구조구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응급처치하고 이송할 수 있는 긴급대응체계를 철저히 갖출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황교안 권한대행은 정부는 소방공무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직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근무여건 개선과 사기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대형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 방지와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오는 1231일부터 ‘17.12일까지 3일간 전국 소방관서(소방본부 19, 소방서 209, 안전센터 989)가 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소방 인력 및 장비 보강은 물론 소방공무원들의 공상치료비 자부담 경감을 위해 특수요양비 지급범위를 확대하고공무상 요양비 국가 선()지원 등 재해보상 전달체계를 개선하는 등 소방공무원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안전한나라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지자체·중앙정부 역량 총동원, 과감한 광역의 방역조치로 AI 차단에 만전
다음글 테러대비 행동요령 소책자
공공누리 사이트로 이동
국무조정실
국무총리 비서실

(30107) 세종특별자치시 다솜로 261(어진동, 정부세종청사) / Tel. 044 - 200 - 2114

Copyright(c)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Prime Minister's Secretaria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