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사회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젊은 과학 기술인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오찬간담회 마련
작성자 개발자 등록일 2017.02.13 조회수 209
첨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세계는 과학기술로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과학 기술인들을 주목해야 합니다. 과학기술은 미래를 밝혀주는 문화이기 때문인데요. 우리 모두가 미래의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간다면 더 의미 있겠죠?
 
 
 
젊은 과학 기술인들과의 오찬간담회 자리 마련
 
2월 13일 오후,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과학기술 최일선 현장에서 패기와 열정으로 성과를 일궈나가고 있는 젊은 과학기술인 15명을 서울공관으로 초청하여 오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 과학기술의 미래를 열어갈 젊은 과학기술인의 연구 성과와 미래 비전을 서로 공유·확산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되었는데요.
 
 
 
선택과 집중을 통한 과학기술 활용은 미래의 성장 동력
 
황교안 권한대행은 ‘과학기술이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국가발전을 튼튼하게 뒷받침해 왔던 것처럼,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과학기술은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R&D 혁신, 9대 국가전략 프로젝트 추진, 신산업 창출 규제개선을 통해 우리에게 강점이 있는 과학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경제 활력의 돌파구를 찾아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아울러, 생애 첫 연구사업 신설, 개인 기초 연구 지원 사업·자유 공모형 기초연구 규모·출연연구소 인건비 확대 등 젊은 과학 기술인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연구 환경 조성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젊은 과학 기술인들의 창조적 도전을 위해 자율적 연구 환경 적극 지원
 
이날 간담회에서는 젊은 과학 기술인은 미래의 길을 열어가는 과학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수행을 위한 정책 지원에 관해 논의하였는데요.
 
참석자들은 창조적 도전을 위한 연구기회 보장, 유연한 연구 환경 조성 등 자율적이고 장기적으로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또한, 신성장 동력의 씨앗인 연구 성과물이 기술이전과 창업으로 유연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과 함께 연구 관련된 제반 규제(ex. 생명윤리법 등)를 완화할 필요성에 대해서 건의하였습니다.
 
황교안 권한대행은 ‘바이오, 소재, 원자력, 우주 등 각 분야에서 젊은 과학 기술인들이 역동적으로 연구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보니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다’고 언급하며, 동시에 ‘젊음의 무한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연구에 매진하여 미래 성장 동력 창출을 이끌고, 각자가 세계 최고의 과학 기술인으로 발돋움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러한 정부의 지원과 젊은 과학 기술인들의 꿈과 희망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는 한 발 더 나아갈 것이라고 기대해봅니다.
 
따뜻한사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국민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그 날까지
다음글 다문화 가족, 우리 사회를 넓고 깊게 만드는 힘입니다. / 용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동행 취재
공공누리 사이트로 이동
국무조정실
국무총리 비서실

(30107) 세종특별자치시 다솜로 261(어진동, 정부세종청사) / Tel. 044 - 200 - 2114

Copyright(c)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Prime Minister's Secretariat. All Rights Reserved"